강의시간표
2022학년도 전반기 강의시간표
요일 학과
(전공)
1교시 (19:00~20:20) 2교시 (20:30~21:50)
구분 과목명 학점 교수명 강의실 구분 과목명 학점 교수명 강의실


디지털
미디어
퍼블리싱
전공 스마트미디어와 디지털저널리즘 2 이민규 902 전공 융합 콘텐츠 스토리텔링 2 강신범 905
- - - - - 전공 스마트 미디어 시대의 미디어 정책론 2 안정상 902
방송영상
뉴미디어
전공 디지털미디어와 빅데이터 2 이신행 501 전공 방송영상제도론 2 노창희 501
전공 방송영상제작론 2 이승조 703 전공 방송영상수용자론 2 김민철 703
전략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공 인터렉티브브랜드 커뮤니케이션 2 김유승 801 전공 PR캠페인 사례 2 최자인 801
전공 IMC 2 조정식 505 전공 브랜드자산관리론 2 유은아 505
전공 MPR 2 김은용 905 - - - - -


커뮤니케이션 공통
선택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이론 2 이재신 905 공통
선택
커뮤니케이션학 연구방법론 2 이명천 905
공통
선택
미디어 이슈와 토론 2 성동규 1007 공통
선택
미디어와 법제 2 김형주 1007
공통
선택
디지털 마케팅 전략론 2 조윤기 505 공통
선택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론 2 권오현 505
공통
선택
미디어심리학과 실험연구 2 유홍식 703 공통
선택
- - - -
공통
선택
고급마케팅 2 황장선 803 공통
선택
- - - -
전공 전공연구 I 2 유홍식

석사과정 졸업에 필요한 이수학점 : 논문제출 28학점 / 연구보고서 30학점



* 2020학년도 1학기 이전 입학자는 하단 <표 1>기준 적용

<표 1>
구분
논문 제출자 연구보고서 제출자
이수 과목 수 이수 학점 이수 과목 수 이수 학점
전공 2학점 * 9과목 18학점 2학점 * 10과목 20학점
공통필수 1학점 * 2과목 2학점 1학점 * 2과목 2학점
공통선택 1학점 * 6과목 6학점 1학점 * 6과목 6학점
논문지도
(전공연구Ⅰ)
2학점 * 1과목 2 학점
(전공연구Ⅰ)
2학점 * 1과목 2 학점
(전공연구Ⅰ)
합계 28학점 30학점


*2020학년도 1학기 입학자부터는 하단 <표 2>기준 적용

<표 2>
구분
논문 제출자 연구보고서 제출자
이수 과목 수 이수 학점 이수 과목 수 이수 학점
전공 2학점 * 9과목 18학점 2학점 * 10과목 20학점
공통선택 2학점 * 4과목 8학점 2학점 * 4과목 8학점
논문지도
(전공연구Ⅰ)
2학점 * 1과목 2 학점
(전공연구Ⅰ)
2학점 * 1과목 2 학점
(전공연구Ⅰ)
합계 28학점 30학점

매 학기당 이수학점은 전공 4학점(2과목), 공통 2학점 총 6학점 이내임.
(*단, 2020-1학기부터는 공통과목의 경우 모두 공통선택으로 편성되며 과목별 단위 학점은 2학점으로 편성됨

재학기간 중 타 전공과목을 2과목(4학점) 내에서 수강할 수 있음.

[연구윤리 및 논문작성법특강]은 교육과학기술부의 “학위논문 대필행태 근절 및 학위논문 심사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지침사항으로 필수이수과목임(2011학번부터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