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홍보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하여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홍보 관련 업무가 강조되고, 이에 대한 사회적 인식 역시 매우 높아지고 있다.

본 학과는 PR관련 종사자들의 전문성 을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신문방송대학원이 2003년부터 새로이 신설한 전공이다. 본 전공은 정부PR, 기업PR, 선거캠페인(정치PR)등에 대한 재교육을 통하여 우리나라의 홍보교육 메카 로 육성될 것이다.

교과목 안내
공통과목 커뮤니케이션이론 커뮤니케이션연구방법론
전공과목 PR개론 PR이론
PR기획론 위기관리론
PR관리론 기업PR론
PR캠페인론 국제PR론
예비과목 미디어심리학 이슈및위기관리론
퍼블리시티전략 비영리조직P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