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현시대는 모바일·스마트 미디어 시대이다. 이러한 시대 변화에서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콘텐츠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으며, 이를 다루는 전문인력 수요는 사회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미디어와 사회 환경에서 전문적 교육을 통한 커뮤니케이션·미디어 인력의 양성과 재교육은 사회적으로 필수적인 조건이 되어가고 있다.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기획·제작·유통에 종사하는 사회구성원들이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현상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조사·연구하고, 이를 커뮤니케이션학뿐만 아니라 인접 학문의 다양한 이론과 지식체계를 통해 해석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학문적 훈련이 절실하게 요청된다.

본 대학원은 미디어경영, 저널리즘(신문잡지), 방송영상, 뉴미디어, PR, 광고, 브랜드 전략, 미디어 콘텐츠 기획 등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연구·교수함으로써 우리나라 미디어산업의 발전에 기여할수 있는 새로운 인재 개발과 지도적 관리능력을 양성하고 현 전문 직업인들의 철저한 재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